오이톡에 등록하신 이메일주소가 아이디입니다.
1. 아이디 기억이 안나실 경우 오이톡 -> 상단우측 설정(톱니바퀴) -> 성함옆에 화살표(>) 누르시면 가입하신 아이디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전체
관리자
입주민
대상 | 유형 | 질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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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로그인 | 오이천사 아이디를 잊어버렸습니다. | |
답변 오이톡에 등록하신 이메일주소가 아이디입니다. 1. 아이디 기억이 안나실 경우 오이톡 -> 상단우측 설정(톱니바퀴) -> 성함옆에 화살표(>) 누르시면 가입하신 아이디 확인이 가능합니다. | |||
관리자 | 로그인 | 오이천사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 |
답변 오이천사 로그인창에 비밀번호 설정을 눌러 전화인증후 재설정 하시면 됩니다. | |||
관리자 | 로그인 | 로그인 유지시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 |
답변 웹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이용자의 정보보호를 위해 동작이 없는경우 60분후에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는 기능입니다. 별도의 설정은 안되며, 클릭이 한번이라도 있을 경우 이후 60분으로 자동 연장됩니다. | |||
관리자 | 설치 | PC에서도 설치 가능한가요? | |
답변 네, PC버전도 설치 가능합니다. | |||
관리자 | 설치 | PC에 설치시 사용대수 제한 있나요? | |
답변 제한없습니다. | |||
관리자 | 설치 | 오이천사 재설치를 하고 싶습니다. | |
답변 1. 크롬 브라우져 실행후 검색창에 "오이천사"를 검색하시거나,주소창에 "https://shop.oitalk.net" 입력후 접속하시면 됩니다. 2. 바탕화면 바로가기 설정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 클릭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 후 ""바로가기 이름"" 지정 후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
관리자 | 설치 | 입주민 앱 설치는 직접 해주시나요? | |
답변 서비스 가입후 4주간에 걸쳐 아파트 내 시행안내문 -> 설치안내문이 게시판에 공고되고 세대 우편함에 배포됩니다. 이때 안내되는 설치방법에 따라 입주민이 1차로 직접 설치를 하시게 되고 5주차에는 업체에서 아파트 현장설치를 지원하며 이때는 직접 설치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업체직원이 지정된 장소에서 직접 설치를 지원해드립니다. | |||
입주민 | 설치 | 오이톡 재설치가 안됩니다. | |
답변 오이톡 어플을 설치후 최초 설치시 가입하신 아이디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디를 모르실 경우 로그인창에서 "아이디를 잊으셨나요?"를 클릭 -> 이름 기입 -> ARS전화인증 -> 이메일주소 찾기 완료 후 자동작성 | |||
입주민 | 설치 | 오이톡을 재설치하면 기존 메세지는 없어지나요? | |
답변 아닙니다. 기존 메시지도 함께 복구됩니다. | |||
관리자 | 알림톡 | 송신된 알림톡의 보관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
답변 송신된 알림톡의 내용 및 사진은 3개월까지 송신함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 |||
입주민 | 알림톡 | 수신된 알림톡의 보관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
답변 수신된 알림톡의 내용 및 사진은 3개월까지 수신함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 |||
관리자 | 이용 | 이전 PC에서 오이천사를 사용중인데 다른 PC에서도 같은 아이디로 이중접속이 가능한가요? | |
답변 네 가능합니다. | |||
입주민 | 이용 | 오이톡 앱을 안깔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 |
답변 네, 앱을 안 깔으실 경우도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전자투표 등 필요에 의한 문자공지나, 긴급상황시 긴급알림서비스의 문자, ARS전화이용만 가능합니다. | |||
입주민 | 이용 | 서비스를 쓰다가 다른 곳으로 이사가면 사용할 수 없나요? | |
답변 네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만일, 이사후에도 서비스가 계속 실행된다면 이전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회원탈퇴 처리 요청을 하시거나 고객님 오이톡 접속후 우측상단 설정(톱니바퀴) -> 주차안심전화 -> 우측상단 메뉴바에서 업체등록 해지를 누르셔야 합니다. | |||
입주민 | 이용 | 현재 아파트 계약해지로 서비스가 중지되면 입주민에게 사전 통지가 되나요? | |
답변 계약해지로 서비스가 중지되면 사전에 아파트에서 공지를 진행하고 서비스 중지일자이후 유예기한(10일)에 맞춰 서비스중지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
관리자 | 전자투표 | 전자투표는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 |
답변 앱을 이용한 전자투표는 무료이며, 문자발송을 통한 투표는 실제 문자발송 비용이 발생하고 별도 지원이 필요하므로 유료로 지원합니다. 세부 가격은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나 전화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관리자 | 전자투표 | 현장전자투표와 합산 가능한가요? | |
답변 네, 투표화면의 설명에서 하단 투표결과 다운로드를 눌러 엑셀로 출력후 현장투표 결과와 합산하여 결과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 |||
관리자 | 전자투표 | 투표중에도 미투표세대 확인이 가능한가요? | |
답변 네, 투표화면의 투표참여현황에서 하단 투표참여현황 다운로드를 눌러 엑셀로 출력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관리자 | 전자투표 | 어플을 통해 입주민이 관리소에 연락하거나 의견을 남길 수 있나요? | |
답변 없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입주민에게 일방 통지만 가능하며 회신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
입주민 | 주차안심 | 한사람이 여러대의 차량 등록이 가능한가요? | |
답변 네, 현재는 한사람의 아이디로 3개까지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방법은 매뉴얼의 "차량번호 추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입주민 | 주차안심 | 한대의 차량을 여러 사람이 등록 사용 가능한가요? | |
답변 아니요, 한대의 차량당 1개의 휴대전화번호가 매칭됩니다. 따라서, 다른 분이 동일차량으로 등록시 최종 등록하신 분으로 정보가 변경되고, 기존 등록하신 분께 변경알림 메세지가 전달됩니다. | |||
입주민 | 회원정보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
답변 해당 아파트 또는 기관에서 서비스계약을 하셔야 회원가입 자격이 주어지며, 오이톡 앱을 설치하셔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
입주민 | 회원정보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
답변 오이톡 접속후 우측상단 설정(톱니바퀴) -> 주차안심전화 -> 우측상단 메뉴바에서 업체등록 해지를 누르시면 됩니다. | |||
입주민 | 회원정보 | 여러채의 아파트를 등록하고 싶습니다. | |
답변 실 거주자 등록 원칙으로 한분의 아이디로 중복 등록은 불가합니다. | |||
입주민 | 회원정보 | 프로필 이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 |
답변 오이톡 접속후 우측상단 설정(톱니바퀴) -> 내 프로필 옆 화살표(>) -> 이름옆 연필누르시고 수정하시면 됩니다. | |||
입주민 | 회원정보 |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 |
답변 오이톡 접속후 우측상단 설정(톱니바퀴) -> 내 프로필 옆 화살표(>) -> 이름옆 사진을 클릭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